지금까지 우리 교회는 여러 해 동안 주빛 찬양단의 찬양인도를 시작으로 주일 예배를 드려왔습니다. 풍성하고 아름다운 찬양과 경배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새해 부터는 매월 넷째 주일에 주일오후 찬양예배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새해부터 주빛 찬양단은 주일오후 찬양예배를 중심으로 찬양사역을 계속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한 달에 한 번으로 시작하는 주일오후 찬양예배이지만 격주로 그리고, 매주 드리는 찬양예배로 성장해서 궁극적으로는 주일 2부 예배로 자연스럽게 자리 잡기를 기도하며 소망해 봅니다. 성도님 여러분들께서도 주일오후 찬양예배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 예배가 찬양 가운데 임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은혜로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또 주빛 찬양단의 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주일 예배는 오후 1시 30분 정각에 “예배의 부름” 순서로 예배를 시작하게 됩니다. 예배 10분 전인 1시 20분에는 찬양대와 다른 모든 예배를 섬기는 팀의 준비가 완결된 상태에서, 지휘자가 예배 전 찬양을 10분간 인도합니다. 성도님들께서는 조용히 기도하시거나, 혹은 함께 찬양을 부르시면서 하나님 앞에 예배드릴 마음의 준비를 하도록 합니다.
또한 예배당의 크기에 비하여 성도님들의 숫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찬양대석을 당분간 이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찬양대도 성도님들과 함께 예배석에 앉아 예배에 참여하고, 찬양대 찬양시간은 앞으로 나오셔서 섬기도록 하겠습니다.
크고 작은 변화들이 익숙하지 않으시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성도님 여러분들의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예배시간은 하나님과의 약속 시간입니다. 약속 시간을 지키는 것은 사람 사이에서도 지켜야할 기본적인 예의입니다. 우리교회는 예배시간 15분 전에는 도착하여 예배에 정성을 다하는 전통이 세워질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