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도포커스: 결혼
동산의 평화스러움 속에서 영광의 하나님과 함께 걸었었던 아담과 하와가, 이제 동산에서 쫓겨났을 때 그 모습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여러분은 상상해 보실 수 있습니까? 비극 중의 비극입니다. 그들이 그 영광스러운 장소를 먹는 것 때문에 포기했다는 것을!
금식은 하나님께서 명확하게 여러분과 대화하는 방법을 알려 주고, 생생한 계시와 비전 그리고, 분명한 목표를 줍니다. 여러분은 벌써 일곱 날을 지나고, 여기까지 오셨습니다. 지치지 마십시오. 이 코스를 유지하십시오. 이 경주를 마칩시다. 종착점에서는 말 할 수 없는 하늘의 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의를 위하여 배고프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들이 배부를 것이요 ( 마태 Mt 5:6)”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과의 더 깊은 교제를 향해 배고파할 때, 하나님께서 만족시켜 주실 것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성실한 예배를 드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시대에 하나님은 그냥 교회 생활을 하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는 하나님을 향해 배고파하는 사람들을 일으키고 계십니다. 매년 다니엘 금식 기도를 하는 프리채플 교회 성도들은 금식하면서, 하나님을 향해 더 배고파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은 필사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예배의 형식이나 절차, 전통을 초월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향한 배고픔을 떠나길 원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두로와 시돈을 방문하셨을 때, 그렇게 배고파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귀신들린 딸을 가진 그 여인은 예수님이 그곳에 오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그리스 여자였고, 이방인이었습니다.(막 Mk 7:26) 그녀는 이방인이였고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실이 그녀에겐 별로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배고팠고, 그녀의 믿음은 끈질겼습니다. 예수님이 빵은 먼저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을 위한 것이라며, 그녀의 기를 꺾었지만, 그녀는 실망치 않고, 바닥에 떨어진 부스러기라도 먹겠다며 배고파했습니다. 식탁에 앉았던 어떤 자녀들도 그런 배고픔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그녀의 요청을 존중하셨고, 그녀의 끈질긴 믿음 때문에 그녀의 딸은 치유 받았습니다.(막 Mk 7:29-30)
배고픈 사람들은 필사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이 지금껏 가진 것 보다 더 많은 하나님의 것에 배고파합니다. 그들은 종교적인 규칙, 관습, 전통적 생각 안에 갇히지 않습니다. 그들은 항상 더 구합니다. 더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모든 상황을 고치시는 하나님의 능력, 치유하심을, 기적의 능력을 더, 더, 더 구합니다. 그리고 오직 예수님만이 그 배고픔을 만족시켜 주십니다.
백부장 고넬료에게도 그런 배고픔이 있었습니다. 그와 그의 가족은 경건하게 하나님을 섬겼으며, 자선을 베풀고, 금식하며 기도했습니다. 어느 날, 그가 금식하며 기도할 때에 다니엘에게 천사가 나타났던 것처럼, 그에게도 천사가 나타났습니다. 그 천사가 말했습니다. “네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어 기억되신바 되었다.”(행 Acts 10:4) 그리고, 천사는 베드로에게도 나타나서, 고넬료의 가정에 가서 복음을 전하게 했습니다. 베드로가 고넬료 집의 모든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할 때, 성령님이 그들에게 내려서 세례를 베푸시고, 후에 그들은 물로 세례를 받았습니다.(행 Acts 10 장)
하나님을 향한 배고픔이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만족시켜 주십니다. 예수님께서 가버나움에 가셨을 때 한 백부장을 만납니다. 그가 중풍병으로 고통당하는 하인의 병이 낫기를 간구했을 때, 그는 예수님께서 한 마디 말씀만 하셔도 그의 하인이 나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그의 믿음에 예수님은 놀라와하시면서 이스라엘 누구에게서도 그와 같은 믿음을 만나지 못했다고 말입니다.(마태복음 Mt 8:10) 그 말은 어느 누구도 이와 같은 배고픔을 갖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아브라함의 자손들은 예수님을 만나러는 왔지만, 이렇게 예수님을 구하며 배고파하지는 않았던 것입니다.
오늘 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나는 사람을 찾고 있다. 눈에 보이는 것, 그 이상의 것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 그렇게 내가 정말 주고자 하는 것을 배고파하는 사람들은 찾고 있다.”
금식 제 8일 기억할 것
o 기도와 금식에 머무르십시오.
o 아마도, 지금쯤이면, 여러분은 바로 하나님과의 임재하심 속으로 들어가도록 돕는 기도의 장소를 찾았을 것입니다. 그곳이 바로 여러분 삶 속의 지성소입니다.
생각하기
o 당신이 하나님을 알기 위해 육신의 것을 포기했을 때,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초자연적인 축복과 능력에 대해서 묵상하십시오.
기도 포커스 : 결혼
결혼은 두 사람이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셋이 필요합니다. 만약 하나님이 여러분의 결혼 중심에 계시지 않으면,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것은 아직 결혼 하지 않은 미혼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이 주님께 헌신하고 순결함으로 산다면, 여러분은 미래를 향한 견고한 기반을 다지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 결혼했다면, 기도로 당신의 배우자와 결혼을 덮으십시오. 기도로 당신의 가족과 결혼한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요즘, 원수 마귀 사단이 결혼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만약 미혼이라면, 하나님께서 가장 좋은 선택을 하실 것에 대해서 믿고, 흔들리지 마시고, 기도하십시오.
결혼/가정을 위해 기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