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간 2010년을 준비하는 정책당회가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로 은혜로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기도로 함께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아무래도 우리 교회의 조직과 운영에 다소간의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성도님 여러분들께 미리 미리 자세히 알려 드려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인터넷 교회 웹 페이지와 목회편지 및 주보광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회는 말씀대로 살아보려고 노력하는 교회입니다.
그래서 2010년 표어를 “말씀의 기초를 세우자”로 정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주제 말씀으로는 누가복음 5장 5절 뒷부분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로 정했습니다.
저는 담임목사로써 특별히 “기도와 말씀” 두 가지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그래서, 2010년에는 세 번의 특별 새벽 기도회와 세 번의 성경공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1월 중순에 열흘간의 신년 특별 새벽기도회가 있고, 고난주간 특별새벽 기도회, 대강절 특별 새벽기도회가 각각 일주일씩 진행될 것입니다. 성경공부는 봄학기(1단계 생명의 삶, 13주), 여름 특강(QT 세미나 & 갈라디아서 2과목, 6주), 가을학기(1단계 생명의 삶 & 2단계 새로운 삶 2과목, 13주)가 있을 예정이며 억지로 참석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하게 됩니다.
기도와 성경공부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행사와 사역은 각부서가 조직되고 난 뒤에 각 부서에서 계획하고 실행하게 됩니다. 각 부서에서 사역계획을 세우고 예산을 책정하면, 당회에서 심의 조정하게 되고, 이어서 제직회와 공동의회를 통해서 여러분들이 심의 결정하여 시행하게 될 것입니다.
2010년 준비를 위한 앞으로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기도와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11월 15일 2010년 각부서 부장, 목장의 목자 확정 및 발표
* 부장과 목자는 당회에서 추천하고 본인이 동의하여
결정됩니다.
* 구역을 목장으로, 구역장을 목자로 명칭 변경합니다.
* 모든 성도님들은 자신이 속할 사역부서와 목장을
본인이 선택합니다.(각각 세 곳을 선택하여 제출하면
담임목사가 비밀을 유지한 가운데 균형 있게 조정합니다.)
11월 29일 각 부서/목장 편성 완결 및 발표
* 각 부서별로 내년사업계획/예산편성을 합니다.
12월 13일 각 부서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완결
* 예결산위원회에서 예산을 심의 조정하고,
예결산 당회에서 예결산 안을 확정합니다.
12월 27일 예결산을 위한 년말 제직회
1월 3일 예결산을 위한 신년 공동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