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본문: 신명기 7장 6~11절
설교자: 엄해용 목사
* 설교 오디오 파일은 소속 목장의 목자님 혹은 목녀님을 통해서 이메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너는 여호와 네 하나님의 성민이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자기 기업의 백성으로 택하셨나니 7.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 8. 여호와께서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말미암아, 또는 너희의 조상들에게 하신 맹세를 지키려 하심으로 말미암아 자기의 권능의 손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내시되 너희를 그 종 되었던 집에서 애굽 왕 바로의
손에서 속량하셨나니 9.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 10. 그를 미워하는 자에게는 당장에 보응하여 멸하시나니 여호와는 자기를 미워하는 자에게 지체하지 아니하시고 당장에 그에게 보응하시느니라
11. 그런즉 너는 오늘 내가 네게 명하는 명령과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할지니라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우리를 지으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택하시고, 우리를 그의 자녀 삼아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그의 자녀들을 포기하지 않으시고, 구원하시기 위하여서 하나님의 사람을 세우시고, 그 언약을 신실하게 이루어 가셨습니다.
이스라엘은 약속의 땅에 이르기에는 많은 영적전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다만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우리를 대적의 손에 넘겨주시지 아니하시고, 도리어 그의 손으로 우리를 보호하여 주시고, 우리를 대신하여 먼저 앞서서 싸워주시고, 우리와 동행하여 주셨습니다.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택하시고, 우리의 삶을 기뻐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십니다. 하나님의 택함은, 우리의 어떠함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세상의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는 바로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기뻐하심은, 친히 우리의 아버지가 되어주셔서, 그의 자녀들이 태중에 있을 때부터 기뻐하셨고, 그 분의 손으로 우리를 받으시고, 사랑의 눈으로 바라보십니다.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하심은, 그의 자녀들이 애굽의 종으로 살아가는 것을 마음아파하시고, 권능의 손으로 구하셨으며 우리의 모든 걸음걸음마다 함께 하시고 동행하십니다.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를 사랑하고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그 사랑의 법을 지키는 자들에게 천대에까지 이르게 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그 분이 먼저 우리를 사랑하신 것 같이, 우리도 하나님께 우리의 사랑을 보이십시오. 서로 사랑하십시오,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십시오. 또한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나”를 사랑하십시오.
“다만 너희를 사랑하심으로…” 우리는 그분의 택한 자녀가 되었고, 그 분의 사랑안에 거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세상가운데 하나님의 사랑의 빛을 전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