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주보에 금주의 암송성구 코너가 시작됩니다. 한 주간동안 시온영락 모든 가족들이 금주의 암송 성구를 더 잘 암송하고 더 깊이 묵상하고 더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서로 서로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요즈음 성경이 너무 다양한 번역으로 나와서 어느 번역으로 암송을 할 것인지 개인적으로 많은 고민과 기도를 하다가, 오래 신앙생활을 하신 분들에게는 조금 어색한 감이 있다고 하더라도 다음 세대를 위해서 “새번역” 성경으로 암송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 교회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글 “새번역”으로 성경을 암송합니다.
함께 인쇄해 드린 영어 번역은 NIV입니다. 우리 자녀들이 뜻을 알고 “새번역” 한글 성구를 암송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지만, 한글과 영어를 둘 다 함께 암송하면, 부모님들에게는 탁월한 영어공부 시간이 되고, 자녀들에게는 훌륭한 한글공부 시간이 될 것입니다.
모든 공식 모임은 먼저 함께 암송을 하거나 암송을 점검하고, 감사 제목을 나눈 후에 기도로 시작해 주세요. 비공식적인 만남이라고 하더라도 먼저 서로 암송을 점검해보려고 노력해 주세요.
목장 모임 시간에도 꼭 함께 암송하는 시간을 포함시켜 주시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자녀들이 없는 경우에는 마지막 헤어지기 전에 금주의 암송 성구를 함께 합창으로 외워보고 헤어지면 좋을 듯 합니다.
자녀들이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 식사 후에 어린 자녀들을 부모님이 안고 함께 찬송합니다.
* 어린 자녀들을 위해서 축복하는 기도를 하신 후에 어린이 목자의
인솔 아래 따로 모임을 갖도록 합니다.(어린이 목자의 가장 중요한
사역은 어린이 목원들이 금주의 암송성구를 다 암송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 모임을 마칠 때, 어린이들을 다 불러 모읍니다.
* 한 어린이씩 일어서서 어른들 앞에서 암송을 하게하고,
감사 제목을 나누게 합니다.
* 모든 어린이의 순서가 다 끝나고 난 뒤에 어른과 어린이가
다 함께 금주의 암송성구를 합창으로 암송합니다.
* 각 가정을 위한 간절한 기도 시간을 갖고, 목자님의 기도로
목장 모임을 마무리합니다.
금주부터는 제가 어린이들을 위한 캔디를 두 가지 종류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암송성구’를 다 암송한 친구들에게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링팝이나 바틀팝 캔디를 줄 계획이고, 암송이 미진한 친구들에게는 롤리팝을 주려고 합니다. 혹시 부모님들 가운데 우리 자녀가 교회에서까지 차별을 받게 되나 하고 불편한 마음이 생길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너무 염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교회에 새로 온 어린이나 나이가 너무 어려 암송이 쉽지 않은 어린이들은 노력한 흔적만 보이면 제가 수준에 맞추어 조금 더 연습시킨 후에 원하는 것을 주려고 합니다.(예를 들어, 하울이에게는 하나, 둘, 셋, 넷, 다섯을 연습 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모님들이 미리 집에서 연습을 시켜 주셔서 담임목사 앞에서 제대로 암송하고 난 뒤에 캔디를 받으면 발표력도 자라고, 성취감도 생기고 자존감도 높아지는 아주 좋은 교육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런 좋은 교육의 기회를 노치지 마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너무 많은 구절을 암송하려고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금년에는 우선 확신의 삶 여덟 구절을 모든 성도님들이 줄 줄 줄 암송할 뿐만 아니라 그 뜻도 마음에 새기게 되는 것을 목표로 반복 훈련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총 40구절을 전체 성도님들이 다 암송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잘 이해가 되지 않아도 제가 훈련하는 방법을 잘 따라 하시면서 자녀들을 같은 방법으로 도우시면, 자녀들의 공부하는 기술과 능력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