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1식3찬] - 찬양 - 올리브 블레싱 - 성경공부[20분이내]
- 광고(교회광고/목회편지읽기/각종축하순서/다과 내 놓음)
- 삶나눔(기도응답/감사제목/기도제목) - 합심기도 - 선교도전
- 다음모임 리마인드 후 귀가
목장모임에서 집에서 함께 밥을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함께 한솥밥을 먹으면서 가족의 관계가 점점 더 깊어져 가기 때문입니다.
목장모임에서 식사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는 정해진 원칙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목장 성장 단계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목장 식구들의 관계가 형성되지 않은 목장의 초창기에는 주로 목자님 가정에서 모이면서 식탁도 풍성하게 준비합니다. 목장 식구들이 모이게 하는 가장 중요한 힘이 목자․목녀님의 사랑의 섬김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목장 식구들의 관계가 자라가면서, 식탁을 점점 1식 3찬으로 간소하게 차려야 합니다. 목자님 가정에서 계속해서 식탁을 풍성하게 차리면 목장 식구들이 가정을 오픈할 엄두조차 낼 수 없기 때문이며, 또한 목장 모임의 중심이 식사에서 좀 더 깊은 나눔으로 옮겨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목장 식구들의 사랑의 관계가 더 깊어지면, 각 가정을 돌아가면서 모임을 갖는 것이 자연스럽게 시작됩니다. 그러나 집 청소와 식사준비를 한꺼번에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호스트하는 가정에서는 밥과 국 혹은 찌게만 준비하여 집을 오픈하고, 목장 식구들이 각각 요리 혹은 디저트 한 접시씩 맡아 준비해 모이면 각 가정을 돌아가면서 모이는 것이 좀 더 쉽고 풍성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