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즘 하루에도 여러 번 방문하고 확인하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미국 질병협회 (CDC)와 이 지역에 새롭게 일어난 상황에 대해서 계속 업데이트 해주는 SF Chronicles의 Covid-19 사이트, 그리고 Santa Clara county의 학교 상황을 알려주는 사이트와 San Jose city 홈페이지입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들이 나오는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지 기도하면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내린 몇 가지의 지침과 준비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1) Youth의 FNF 모임
현재 Santa Clara County Health Department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휴교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휴교를 추천하지 않는 것은 아이들은 COVID-19에 큰 위험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될 수 있는 한 평상시처럼 일상을 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단 이 방향을 따라 가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유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결정하고 걸어가 보려고 합니다.
“상황을 살펴보면서 평상시처럼 일상을 보내보려고 합니다... 이 시간에 FNF 에서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고 오랜만에 금요일 저녁을 가족과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고 목장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목장의 어린 동생들과 함께 어린이 목장을 돕는 것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 쪽도 다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부모님들과 우리 유스 자녀들의 결정을 지지합니다.
언제든 궁금한 내용과 건의 하실 말씀이 있으시면 선생님들과 유스 간사인 백지연 목녀와 학부모 대표이신 지연자매님, 서영자매님께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Youtube Live 예배 준비
우리교회에는 어쩔 수 없는 일로 한국이나 중국 등을 방문하고 돌아오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 분들께는 2주간의 자가 격리 기간을 추천 드렸고 너무나 감사하게 잘 지켜주고 계십니다. 또한 연세로 인해서, 혹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기저질환으로 인해 다른 이들보다는 위험할 수 있어 예배에 오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데 이렇게 예배를 드리러 오시지 못하는 분들에게 교회에서는 어떤 일을 해 드릴 수 있을까 생각하던 끝에 이번 주부터 Youtube Live 예배를 송출하려고 합니다. 위의 두 상황에 있으신 분들은 목자목녀님을 통해서 제게 알려주십시오. 그러면 예배 10분 전에 카톡으로 접속할 수 있는 Youtube 링크가 갈 것입니다. 그 곳에 접속하시면 불편하지만 가정에서 예배를 함께 드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 주일 점심 식사
함께 모여서 식사하는 자체와 식료품을 사기가 어려워진 관계로 주일 점심 식사를 계속 하는 것에 대해 질문해 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오늘은 감사하게 힘써서 준비하셔서 우리가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결정되는 상황들을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4) 목장모임과 삶공부
위의 두 모임은 시온영락교회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의 축들 중 두 가지입니다. 그래서 각 목장식구들의 의견을 존중하지만 가능하면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서로 간에 좀 더 조심하면서 만나도 될 것 같습니다. 그저께 저희 목장은 그래서 피자를 먹었습니다. 자기 것 자기만 손을 대고 먹을 수 있도록요... ^^
패닉에 빠지지도 말고 너무 심상히 보지도 말고 이 상황을 기도하면서 마음가짐과 삶에 있어서 Balance를 맞추어가는 시온영락교회가 되십시다. 교회에서는 힘써서 기도하고 생각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걷기 위해 힘을 더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