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계속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날이 갈수록 확진자가 늘어나서 뉴스를 보면서 깜짝깜짝 놀라게 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미국에서도 확진자와 이 바이러스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굉장히 가까운 지역에서요. 코로나 19 바이러스는 감염되었다고 하더라도 대부분 큰 문제없이 감기가 지나가는 것처럼 지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다만 노령이나 너무 어리거나 기저질환을 평소에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큰 위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 일로 인해서 너무 큰 두려움에 떨 필요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일상에서 주의할 수 있는 방법을 공식화해서 계속 시행해 보는 것은 필요한 일이라고 여깁니다. 그래서 시온영락교회는 앞으로 이 바이러스가 잠잠해지고 백신이 마련될 때까지 코로나 19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대처해 보려고 합니다.
1) 중국과 한국을 방문하고 오신 분들은 2주간의 자가격리를 지킵니다. 2주간은 목장과 교회의 참석을 삼가 주셔도 좋습니다.
2) 사람들이 많은 실내에서 하는 교회의 외부활동을 가능하면 줄입니다. 특별히 불특정 다수가 함께 있는 곳에서의 활동을 줄입니다.
3) 정규 예배는 정상적으로 드립니다. 아직은 한국과 같이 급격하게 퍼져나가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나를 위해서도 그렇지만 상대를 위해서 더욱 필요한 조치가 될 것입니다.
4) 전 교인 카톡방을 만들겠습니다. 하지만 이 카톡방은 매우 특별한 상황에서 급하게 알려야 할 일이 있을 때 담임목사를 통해서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가정에서 예배를 드려야 하는 분들을 위해서 교회의 예배 상황을 촬영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래서 주일 오후에는 가정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해 놓도록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6) 10/10 기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힘든 시기를 겪는 이 시간, "서로 사랑하라" 하신 주님의 계명 본받아 시온영락교회는 매일 아침과 저녁 각 10분씩 각자의 자리에서 같은 시간에 작은 희생을 드려 기도해보려 합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0분
매일 밤 10시부터 10분
이 시간 동안 코로나 바이러스와 그로 인해 힘들어하는 대한민국과 미국을 위해 기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시간이 도저히 어려우신 분들은 편히 정하셔 기도해주셔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이전과 비교하면 분명히 불편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어려운 이 과정을 슬기롭고 지혜롭게 이겨나갈 수 있는 시간이 될 뿐 아니라 이 과정에서 우리의 기도를 통한 하나님의 손길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