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의 변화에 대해서 한 주 더 나누려고 합니다.
1. 홈페이지 탭 안에 있는 내용이 바뀝니다.
지금 홈페이지의 탭 안에 있는 내용들은 시간이 좀 지난 예전의 것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환영”의 탭 안에 있는 모든 내용들을 바꾸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섬기는 분들” 부분에는 2019년에 시온영락교회에서 사역하시는 모든 목자목녀/목부님들과 함께 모든 사역팀 간사님들의 이름들이 함께 들어갈 예정입니다. 물론 위원회를 담당하시는 분들의 이름도 포함해서요.
“교회연혁” 부분에는 우리교회에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으신 모든 분들의 연혁이 들어갈 것입니다. 영혼구원하고 제자양육하는 삶을 통해서 예수님의 소원을 이루어드리는 교회로 나아가는 시온영락교회의 모습이 여기에서도 보여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뿐만 아니라 특별한 행사, 예를 들어 천국환송예배나 결혼식과 같은 일들도 이 곳에서 나누어질 것입니다.
2. “가정교회”의 탭에는...
이 곳은 크게 두 가지의 용도로 사용될 것입니다. 먼저 각 목장들의 작은 홈페이지처럼 사용될 것입니다. 목장 안에서 서로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목장에서 홈페이지를 담당하는 사역자를 한 분 두셔서 지속적으로 글을 올리시거나 찬양을 나누시거나, 혹은 목장의 행사에 대해서 함께 공유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는 삶공부를 비롯한 가정교회의 사역을 소개하는 용도입니다. “삶공부”의 탭에는 현재 우리교회에서 개설하고 있는 삶공부에 대한 소개를 넣어두게 됩니다. 그래서 삶공부가 존재하긴 하지만 우리가 오픈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소개를 없앴습니다. 또한, “세미나/컨퍼런스 소개”의 탭을 클릭하면 지금은 가정교회 사역원 홈페이지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개편이 끝나고 나면 보기 쉽게 따로 정리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이번학기에 어떤 삶공부를 들을 수 있는지, 듣고 싶은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해 놓는 곳이 될 것입니다.
3. “새벽예배/QT"방에 대해서...
지난주에 말씀 드렸듯 이 방은 저만 사용하는 곳이 아닙니다. 시온영락교회 홈페이지에서 글을 쓸 수 있는 분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 탭에는 성경말씀에 대한 나눔만 올려주세요. (큐티 말씀의 본문을 따라가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읽는 말씀에 대한 생각을 나누셔도 좋습니다) 말씀이 아니라 삶에 대한 나눔은 “나눔터”의 “게시판”을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게시판이 정보가 나누어지는 곳이기도 하지만 삶이 나누어지는 곳이 될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4. 모바일 기기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모니터에서 보이는 전체 화면과는 달리 핸드폰에서는 거기에 맞도록 더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친근한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5. 영어 홈페이지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한국어 홈페이지 개편작업이 올해 말까지 끝나고 나면 영어로 번역해서 영어권 교회를 위한 홈페이지 작업이 지속될 것입니다. 그래서 2019년의 어느 순간에는 한어권 홈페이지와 영어권 홈페이지가 함께 연동 되어서 누구라도 와서 시온영락교회를 알고 즐길 수 있는 곳이 될 것입니다.
이처럼 홈페이지가 변하고 있습니다. 이제 함께 이 공간을 더 행복한 이야기로 채워갈 수 있는 시온영락교회가 되어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