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써 오픈바이블에서 두 번째 주일을 맞이하는 것이지만 마치 오래전부터 이곳에서 머물렀던 것처럼 편안한 느낌이 듭니다. 특별새벽기도회와 심야기도회를 통해서 지난 2주간 동안 매일같이 이곳을 찾았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듀웨인 목사님은 우리교회가 이곳에 와서 예배당이 기도의 집으로 사용되는 것이 너무나 기쁘다고 몇 차례 말씀해주셨고, 본인이 거의 매일 우리교회 새벽기도회에 참여해 오셨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의 은혜가 있으면 사단의 역사도 함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목요일 밤, 도둑이 들어서 예배당 주차장에 세워져 있던 트레일러에 듀웨인 목사님 사택 창고에 있던 코스코 도네이션 물품들 가운데 값이 나가는 것들만 가득 싣고 트레일러까지 훔쳐가 버리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새벽 2시에 들어와서 30분 만에 해치웠다고 합니다. 치밀한 준비를 거친데다, 일주일 전 우리가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를 해 준 것이 도둑들에게는 물건을 쉽게 훔쳐가는 통로를 열어준 셈이 되기도 했습니다.
마침 우리교회가 이사 와서 기도회를 하는 중에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이것이 영적공격이며, 동시에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는 과정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이런 때는 신경이 날카로워 져서 관계가 깨지기 쉽습니다. 사단이 노리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가 더욱 더 배려하는 마음으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다음 사항을 신경 써 주세요.
첫째, 오픈바이블 교회는 우리가 모임을 하고 있는 동안에 우리 모임을 방해할까봐 극도로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것은 본인들이 모임을 하고 있는 동안에 우리가 방해하는 것을 그 만큼 싫어한다는 의미도 됩니다. 그러므로 약속된 시간 이전에 너무 일찍 교회에 오는 것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은 12시 30분부터 예배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둘째, 오픈바이블 교회는 어린이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높습니다. 그리고 놀이터를 굉장히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보호와 놀이터 관리에 특별한 신경을 써야합니다. 교회학교 관련 사역자들과 교사들의 백그라운드 체크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신속하게 마무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30분 정도 소요되고 따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용과 백그라운드 체크 결과는 오픈바이블교회 사무실로 바로 청구되고 통지됩니다. 비용은 우리 교회에서 일괄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픈바이블교회에서는 우리교회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는 지 금방 파악하여 알게 되는 구조입니다.
지난주일 총목자 모임을 마치고 난 후에 다시 교회에 와서 청결상태를 점검했습니다.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어 감사했습니다. 그러나 놀이터에 짜장을 흘린 자국이 한곳 남아 있었고, 놀이용 자전거들이 제대로 정돈되어 있지 않았고, 놀이터와 친교실 쓰레기통에 우리 주일친교 쓰레기들이 조금 들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식사를 늦게 하셔서 쓰레기통을 다 비우고 난 후에 늦게 버린 분들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목장별로 돌아가면서 하고 있는 주일봉사활동 가운데 놀이터에서 식사를 하면서 자녀들의 안전을 살피고, 놀이터의 청결을 유지하는 봉사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놀이터 봉사 순서라고 연락을 받으시면, 해당 목장식구들은 그 주일 놀이터에서 자녀들과 함께 식사를 해 주시고, 마지막 정리까지 책임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 다음 주는 12시 30분까지 교회에 오셔서 식탁을 준비하고, 주일친교 후 식탁을 깨끗이 닦아 창고에 도로 집어넣는 봉사를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주일에는 주일친교 봉사를 하는데, 설거지와 쓰레기통 비우기까지 섬깁니다. 그 다음 주일에는 안내 봉사를 하고, 다섯째 주일 봉헌 봉사를 하는 것으로 5주간의 목장 봉사가 끝이 납니다. 그리고 10주를 쉬었다가 다시 5주간 봉사하는 사이클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목장 숫자가 늘어나면 쉬는 주간이 한 주간씩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