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니엘 금식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무엇을 먹지 않는가를 따지는데 시간과 관심을 많이 쓰지 말고 무엇을 하는가에 관심을 두는 금식이 되자고 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육류와 백미를 끊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간식과 기름을 먹지 않기로 작정해 보았습니다. 현미와 생선을 먹을 수 있기에 배가 고프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입이 심심하기는 하군요. ^^ 무엇을 먹고 먹지 않을 것인지는 개인적으로 하나님과 함께 작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 결심을 반드시 주변의 사람들과 나눠주세요. 혼자 하면 넘어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옆에서 붙잡아주는 사람들이 있으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경읽기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봄에 마쳤던 말씀의 삶 성경읽기 숙제와 잘 맞춰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다니엘 금식 기간에 서신서를 다 읽으면 성경읽기 숙제도 마무리가 됩니다. 올해 첫 성경 1독을 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어서 충일하게 되는 것이 참 좋습니다.
이처럼 다니엘 금식은 영적으로 육적으로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시작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보십시오. 하루에 세 가지를 하시면 됩니다. 1) 부분금식, 2) 묵상자료 읽고 기도하기, 3) 서신서 읽기. 작은 헌신이지만 큰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다니엘에게 하셨던 하나님의 큰일처럼 말입니다.
서신서 읽기는 다음과 같은 순서를 따라서 읽으시면 됩니다.
로마서 1-8장 (1일), 9-16장 (2일),
고린도전서 1-8장 (3일), 9-16장 (4일),
고린도후서 1-7장 (5일), 8-13장 (6일),
갈라디아서 (7일), 에베소서 (8일), 빌립보서/골로새서 (9일), 데살로니가전/후서 (10일), 디모데전서 (11일), 디모데후서/디도서/빌레몬서 (12일),
히브리서 1-7장 (13일), 8-13장 (14일), 야고보서 (15일), 베드로전/후서 (16일), 요한일서 (17일), 요한이/삼서/유다서 (18일), 요한계시록 1-7장 (19일), 8-14장 (20일), 15-22장 (21일)
오늘이 4일째니까 고린도전서를 다 읽으셨으면 잘 따라오고 계시는 겁니다. 이러한 작은 헌신과 간절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금식하는 자리에 함께 서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
오늘 새롭게 목자목녀가 되는 김용준 목자님, 김유리 목녀님을 축복합니다. 또한 분가의 기쁨, 제자양육의 기쁨을 맛보는 탄자니아 목장의 이종기/원진희 목자목녀님을 축복합니다. 그리고 서로간의 배려와 사명을 따라 분가하는 두 목장 식구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김용준 목자님은 1년 전 일리노이 대학에서 포스트 닥터 프로그램을 마치고 이곳에 있는 Western Digital에서 근무하게 되면서 우리교회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때부터 신앙생활을 하게 되었었고, 늘 가는 곳마다 리더의 역할을 감당해오던 분이었지만 목자의 자리를 선택하고 손을 든다는 것이 쉽지 않았다는 것을 고백하는 형제입니다. 이 곳에 온 직후부터 VIP 자매님들을 만나 섬기는 일을 이미 시작한 김유리 자매님은 세 자녀를 하나님이 주신 선물로 알고 기쁨으로 섬기는 성실한 분이십니다. 이 두 사람이 시온영락교회의 열 네 번째 목장의 목자목녀님이 되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축복합니다. 기도하며 함께 걷겠노라 약속합니다.